워드프레스로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만들때 꼭 필요한 6가지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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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레스로 비즈니스 사이트를 만들때 어떤 내용을 작성해야 비즈니스 도움이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즈니스를 위해서 필요한 6가지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6가지 페이지의 특징만 알면 비즈니스  사이트를 만들기도 쉽고 전환율에도 도움이 것입니다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만들때 꼭 필요한 6가지 페이지 소개하겠습니다.

 


 

1. 홈(Home) 페이지 - 처음 만나는 페이지, 모든 페이지 연결 및 지원


Home 페이지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처음으로 마주하는 페이지를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2~6까지 설명한 페이지들을 페이지에 정리해서 모든 페이지로 쉽게 갈수 있도록 역할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단 몇초만에 방문자는 무엇을하는 비즈니스인지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평균 웹 페이지 방문 시간은 1분 미만이고 종종 10초에서 20초만에 웹사이트를 떠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는 많은 내용의 글들로 표현할 수 있는 페이지가 아닙니다. 그렇기때문에 글로 표현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능한 내용은 짧고, 간결하게 요점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눈으로 보이는 시각화로 표현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사진이나 이미지는 많은 내용의 글보다도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행동유도버튼(call to action)이 명확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 행동유도버튼은 방문자에게 가입, 기부, 자세히 알아보기, 구독과 같이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2. 소개(About) 페이지 - 친밀한 관계, 신뢰 형성, 추천/리뷰 페이지 지원


About 페이지는 방문객에게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알리는 곳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을 구입하기 전에 비즈니스 기간, 배경, 성공 등의 백그라운드를 알기를 원합니다. 또한 비즈니스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알리는 곳으로 고객과 연결됩니다.

 

페이스북에서도 프로필을 공개하면 더 신뢰를 가질 수 있듯이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도 자신에 대한 소개나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하게되면 신뢰를 형성해 주고 친밀한 관계도 형성을 해 줍니다.



 

3. 추천/리뷰(Review) 페이지 - 신뢰 증가, 전환 지원


Review 페이지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회원 평가를 요청하고 웹 사이트에 추가해 줍니다. 수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만한 상품을 사람들이 구매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물건을 살때 리뷰를 보고서 결정을 하는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신뢰를 증가 시킬 수 있고 전환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서비스를 보증하게 함으로써 웹 사이트 전환율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 피드백이 없다면 이메일로 물어 보는게 좋습니다. 만족한 고객은 피드백을 주고 싶어하고 자신의 생각을 묻는 이메일을 받으면 비즈니스 평가에 도움이 될만한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상품 구매에 대한 리뷰 내용이 나타나는 것들이 더 많은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4. 상품/서비스(Service) 페이지 - 전환


Service 페이지는 방문자에게 또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웹사이트의 전환을 위해 당연히 존재해야 됩니다. 판매할 상품이나 할수있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있도록하고 상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최대한 자세히 제공하는게 좋습니다.

 

식당을하는 비즈니스일 경우 이 섹션은 메뉴일 것입니다. 이 페이지는 단일 페이지이거나 상품 또는 서비스의 깊이에 따라 여러 서브 페이지로 연결되는 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5. 블로그(Blog) 페이지 - 정보 제공, 모든 페이지 지원, 검색 엔진 노출


Blog 페이지는 방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판매를 늘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온라인 권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로부터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방문자에게 비즈니스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를 만들고 일관된 기준으로 콘텐츠를 작성하여 블로그 페이지에서 전달한다면 트래픽이 크게 증가 할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웹 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득 채울경우 Google에서 사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웹 사이트를 검색 목록 순위에 올리기 시작하여 비즈니스에 더 많은 노출을 줍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비즈니스에 보완적인 정보를 방문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웹 사이트에 가치를 부여하게 해 줍니다.


국내의 경우 블로그 페이지가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에서 블로그를 작성하고 네이버나 티스토리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작성하는게 검색엔진 노출에는 굉장히 유리합니다.




6. 연락처(Contact) 페이지 - 전환


Contact 페이지는 방문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연락처 페이지는 반드시 있어야 전환에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가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면 웹 사이트가 아무리 멋지고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지에 상관없이 아무런 전환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연락처 페이지는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가 연락처 정보를 찾기위해 여기저기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각 페이지마다 연락처 정보의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적어도 웹 사이트 홈 페이지에는 있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많을수록 고객을 변화시키고 비즈니스를 성공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집니다.


만약 레스토랑의 경우 사람들이 실제 위치에 오기를 원하기 때문에 주소와 전화 번호같은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Facebook, Twitter, Pinterest 및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비즈니스에 연결된 링크를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주소를 수집 할 수 있도록 옵트인 양식을 포함시켜서 뉴스, 노하우 및 특별 행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6가지 페이지에 멋진 콘텐츠를 포함시킴으로써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멋지게 시작하고 필요에 따라 더 많은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IT 시대에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원할 경우 비즈니스 규모와 관계없이 웹 사이트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제시한 비즈니스를 위해 꼭 필요한 6가지 페이지들로 웹 사이트를 구성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웹 사이트에 어떤 페이지를 만들어야 할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습니까? 그렇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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