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웹 사이트에서 결제받기 - 페이팔 결제 플러그인

반응형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에서 결제를 받을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결제받기

1. 웹 사이트에서 결재를 받으려면 고객하고 웹사이트 사이에 결제대행사가 필요합니다.

  • 고객 => 결제대행사 (Payment Gateway) <= 웹사이트

2. 국내 결제대행사에는 KG INICIS, LG U+, KCP, Paygate, Nicepay 여러 결제대행사 있습니다.


3. 국내 결제 플러그인은 Woocommerce plugin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4. 해외 결제대행사는 대표적으로 PayPal 있습니다.

  • 가입비는 무료입니다.

  • 결제 플러그인은 무료로 Woocommerce plugin 통합되었습니다.

지금부터 Product 페이지에서 상품의 가격 아래에 간단하게  숏코드 또는 위젯을 붙여서 페이팔의 'PAY NOW' 버튼을 웹 사이트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이 'PAY NOW' 버튼으로 사용자가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페이팔은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페이팔 결제 플러그인

페이팔에 가입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가지고 대부분의 해외쇼핑몰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국내에도 해외직구를 하는 많은 분들이 페이팔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글이나 페이지에 'PAY NOW' 버튼을 삽입할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로 들어 갑니다.

 

'WP Easy Paypal Payment Accept'를 검색해서 설치하고 활성화 시킵니다.

 

좌측 설정에서 'WP PayPal Payment' 선택해서 페이팔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페이팔 이메일 주소, 통화, 상품명, 고객 이메일, 결제 연결 페이지 등을 설정해 줍니다.

1번) [wp_paypal_payment] 숏코드를 복사합니다. 이 숏코드(shortcode)를 원하는 상품이나 페이지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프로덕트 페이지에 상품 아이템의 가격 아래에 이 코드를 넣어주면 바로 페이먼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번) 타이틀은 기본설정과 똑같이 주겠습니다.

3번) 페이팔의 내 계정 이메일 주소를 적어 주면 됩니다.

4번) 통화는 US Dollar로 해줍니다.

5번) 제목은 저는 Seriously Organic Tea Payment 라고 입력했습니다.

6번) 페이먼트 옵션은 선택입니다. 원하는 옵션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7번) 체크박스에 표시를 하고 그 밑에 타이틀을 입력하면 고객이 여기로 이메일을 남기기 때문에 고객의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8번) 결재를 하고나서 다시 돌아가는 페이지입니다. 보통 감사 페이지(thank you page)로 연결 합니다.

9번) 좌측이 일반적인 페이팔의 지불하는 버튼입니다. 우측은 기부(도네이션) 버튼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페이팔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해주고나면 'Update options'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으로 '페이지 < 모든 페이지' 들어갑니다.

 

저는 Product 페이지를 편집해 보겠습니다. 상품 아이템의 가격 바로 아래에 복사한 숏코드(shortcode) 붙여 넣고 업데이트 해줍니다.

 

사이트에서 Product 페이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페이지를 보게되면 페이팔에 관한 제목, 옵션이 있고 밑에 'Pay Now'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결제 페이지로 진행하게 됩니다. , 클릭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페이팔 이메일과 패스워드만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하면 이렇게 결제 페이지로 바로 진행이 됩니다.

페이팔 위젯 추가하기

이번에는 사이드바에 페이팔 위젯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모 < 위젯'으로 들어가면, 'WP Paypal Payment' 위젯이 보입니다. 위젯을 드래그해서 끌어다가 오른쪽 사이드바(Right Sidebar) 상단에 배치하고 저장하기 해줍니다.

 

사이트 보기에서 확인해 보면 페이팔이 위젯으로 사이드바에 들어가 있는것을 있습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Accelerate 테마를 가지고 웹 사이트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