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웹 사이트 홍보에 있어서 정말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핵심 사항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 블로그에 대한 핵심 사항
비즈니스 블로그 -> 개인 블로그는 자기 감정이나 감상을 마음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비즈니스 블로그는 전환을 염두해 두고서 블로그를 작성해야 됩니다. 블로그랑 검색엔진은 떼어놓을수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작성 -> 검색엔진은 주기적으로 새롭게 올라오는 글들에 대해 혜택을 줍니다. 추천하는 블로그 관리방법은 시간을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씩 또는 두번씩 정기적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야 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 검색엔진은 글들에 대한 평가기준이 있습니다. 그 평가기준에 맞춰서 글들을 작성해 주는게 좋습니다. 그 평가기준은 글의 내용이 어느정도 길어야 되고 블로그 글 내용중에 키워드들이 반복적으로 있어야 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세부 키워드 사용 -> 대표 키워드, 세부 키워드로 나뉘어 지는데 예를들자면, 워드프레스는 대표 키워드 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들과 경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이게 훨씬 더 세부적인 키워드가 됩니다. 이런 세부적인 키워드로 검색 했을때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점을 항상 염두해 두고 블로그를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비즈니스 블로그에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참고해서 작성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용 방법에 관한 내용
고객의 성공 이야기
고객의 빈번한 질문과 대답
비지니스에 관련된 책 또는 서비스 리뷰
비즈니스 이벤트
다른 사람의 비즈니스 이벤트
SNS에 공유할 만한 내용
나에게 영감을 주는 내용
성공적인 비즈니스 블로그 사례
대부분 비즈니스 마케팅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블로깅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그들의 비즈니스에서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은 더 많은 웹 사이트 전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뿐 아니라, 조사 결과에 따르면 블로깅을 하지않은 사용자보다 67% 더 많은 리드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수년동안 매일 블로깅을 했거나, 아니면 일주일에 한번씩, 또는 블로그를 시작했는지의 여부와 상관없이 잠재 고객이 계속해서 다시 방문하기를 원하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중요 합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상품이나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충분한 자료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이미 비즈니스 블로그를 통해 성공한 좋은 예를 소개하겠습니다.
1. Evernote
에버노트는 포스트잇 시대는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대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앱은 수천명의 사람들에게 메모를 작성하는데 점점 더 선호되는 방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와 같은 앱을 사용하면 일상 생활에서의 복잡성을 단순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과 사무실에서 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는 컨텐츠, 회의에서 더 적은 시간을 보내고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 등을 에버노트 블로그를 통하여 필요에 맞는것을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2. REI
자연속의 캠핑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캠핑에 관한 기사만 찾아다닌다면 REI의 블로그에 한번 또는 두번이상 방문했거나 이미 블로그 구독을 했을 것입니다. REI의 블로그에서는 야외 의류, 장비 및 신발회사, 하이킹, 사이클링, 캠핑에 이르기까지 팁, 상품 비교 및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REI 는 블로그를 활용하여 잠재 고객 및 고객과 절대적으로 공존하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REI 블로그에서는 스릴을 찾는 사람이든 하이킹이나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이든간에 REI 는 모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mashing Magazine은 요즘같이 빠른속도로 바뀌는 현대 산업에서, 이 분야에 특히 민감한 광고주 및 개발자에게 트랜드를 앞서가는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라인 컨텐츠를 블로그에서 제공합니다.
긴 아티클 형태의 컨텐츠를 통해 Smashing 참가자나 토론자는 창의력을 자극하고 웹 디자인 커뮤니티를 강화하려는 희망에 지식을 공유합니다. 플랫폼으로서 커뮤니티와 함께 생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다양한 목소리를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관련 기사를 강조 할뿐만 아니라 동일한 주제에 대한 추가 기사 및 리소스의 방향을 알려줍니다.
4. Google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서 방문자가 원하는 리서치의 유형이나 그들의 생각안에서 연구 및 통찰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블로그에서 돕고자 합니다. Mashable 유형의 레이아웃과 블로그로 이동하면 도움이되는 컨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구글 블로그에서 구현한 흥미로운 요소는 유저가 기사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기사를 읽을 시간이 없거나 아니면 팀원들과 공유하고 싶을경우 PDF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함께 공유하는 것이 쉽도록 블로그에서 제공 합니다.
5. ITG (Information Technology Group)
ITG (Information Technology Group)의 블로그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구현하는 회사로서 팁, 비교 및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하여 독자가 정보에 입각한 교육을 통해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ITG 블로그에는 훌륭한 비즈니스 블로그가 구성하는 모든 기본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멋진 이미지, 매력적인 클릭 유도 문안, 훌륭한 콘텐츠 및 강력한 가입 구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늘날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ITG의 블로그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Windows 10을 구현하거나 가상 데스크톱을 설치하거나 암호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찾으려는 경우 블로그를 통하여 팁을 제공해 줍니다.
지금까지 비즈니스 Blog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디자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프레스로 웹 페이지 만들기 - Contact 페이지 (0) | 2017.09.30 |
---|---|
웹디자이너가 선호하는 Photoshop Tools (0) | 2017.09.29 |
워드프레스 - Contact Form 7 플러그인 사용법 (0) | 2017.09.28 |
워드프레스로 웹 페이지 만들기 - blog 페이지 (0) | 2017.09.28 |
워드프레스로 웹 페이지 만들기 - product 페이지 (0) | 2017.09.27 |
워드프레스로 웹 페이지 만들기 - review 페이지 (2) | 2017.09.26 |
워드프레스로 웹 페이지 만들기 - about 페이지 (2) | 2017.09.25 |
워드프레스로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만들때 꼭 필요한 6가지 페이지 (2) | 2017.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