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내가 원하는 위치에 넣기

by editor. clara 2019. 8. 30.

 

포스팅을 길게 쓸 때는 아마도 글 중간중간에 광고를 배치하고 싶을 것입니다. 아니면 포인트가 되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글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제가 그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만 오면 됩니다.

 

또한 코드를 삽입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의 여러 군데에도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포스팅 html 영역 내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우선 자신의 에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가 넣고자 하는 광고의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 '광고 단위'로 들어갑니다. 

 

'광고 단위'로 들어가면 아래에 '기존 광고 단위'에서 내가 만들었던 광고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줍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가 점점 최적화되면서 내 블로그에 효과적인 광고를 구글에서 자동으로 띄워 주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광고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기 위해서 코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1번에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내가 원하는 위치 광고'라고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2번에서 '사각형'을 지정해주고, 3번에서 '반응형'으로 선택해준 다음, 4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코드 생성기' 페이지가 나타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삽입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코드 전체를 드래그해서 복사하거나, 코드 아래 '코드 복사'를 눌러서 코드를 복사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 붙이기 코드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코드를 넣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화면에서 내가 광고를 넣고자 하는 부분에 '#####'으로 표시해주겠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HTML 코드에서 쉽게 찾기 위해서입니다.

 

보통 시각적으로 광고가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서는 여백을 주는 게 좋기 때문에 광고와 텍스트 사이에 한 칸 정도 간격을 주었습니다. 왜냐하면 텍스트와 광고가 너무 가까우면 글의 가독성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완전히 끝내고, 본문 중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 넣을 부분을 체크해 줬다면, 화면 우측 상단의 '기본 모드' 리스트 중에서 'HTML'을 선택해 줍니다.

 

 

'HTML'을 선택해주면 HTML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좀 전에 표시해둔 내가 원하는 위치에 넣을 광고 표시 부분(#####)을 편하게 찾기 위해 키보드에서 'Ctrl+F'를 눌러 '#####'을 찾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을 찾아줍니다.

 

<p>#####</p>이라고 표시된 부분에서 ##### 부분만 삭제해 줍니다.

 

 

삭제해준 부분에 아까 복사한 '내가 원하는 위치 광고'라고 이름을 지어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그대로 붙여 넣으면 됩니다.

 

 

다시 HTML 모드에서 기본 모드로 넘어갑니다.

 

 

기본 모드로 돌아가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 2개가 보입니다. 만약 1개만 보인다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반드시 2개가 보여야 제대로 된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블로그 포스팅 페이지 아래 완료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블로그 포스팅 본문 중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광고를 여러 군데 넣을 수는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는 글을 읽는데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적당한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내가 원하는 위치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함께 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주시면 양질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