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구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전공 자료나 학술 서적을 찾다보면 영문으로 된 PDF 문서 파일 때문에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는 온라인으로 필요한 자료를 힘들게 찾았는데 내가 모르는 PDF언어로 된 문서라서 번역 프로그램을 찾아헤맨 경험이 있는 분도 있을것입니다.
간단한 텍스트라면 번역기를 이용해서 복사와 붙여넣기를 통해 문서 번역을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결과가 PDF 문서 파일로 나온다면 번역기를 사용하기는 너무 번거롭기도하고 힘들겠죠? 그래서 그런 번거러움 없이 PDF 문서 전체를 번역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상단의 '문서'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주면, 그 아래에 '문서를 선택하세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에 보면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업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본인이 PDF로 번역하길 원하는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 해줍니다.
3. 원하는 PDF 파일이 업로드된것을 확인후, 아래에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4. 아래와 같이 웹 페이지에서 번역된 PDF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를 번역할때와 마찬가지로 마우스를 문단에 갖다대면 원문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원하는 언어로 번역된 문서를 다시 PDF로 저장하고 싶다면, 문서 바탕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인쇄'를 클릭해줍니다.
6.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Ctrl+P'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프린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프린터 대상을 'PDF로 저장' 또는 'Adobe PDF'로 선택해주고 '저장' 또는 '프린터' 버튼을 클릭해주면 PDF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본 레이아웃 유지하면서 PDF 번역하는 방법
구글 번역을 이용하면 PDF 문서 내용 중에서 텍스트만 번역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번역시 문서 형식이 흐트러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PDF 문서에서 이미지나 도표가 본문에서 중요한 내용을 차지한다면 원본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PDF 문서 번역을 하고 싶을것입니다.그래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DocTranslator' 웹 사이트를 이용해 볼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