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이야기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 마케팅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BEST 툴

by editor. clara 2019. 8. 1.

최근 마케팅 담당자들은 끊임없이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ROI가 가장 높을뿐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에 있어서 팀 협업과 조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광고, 소셜 미디어 또는 콘텐츠 및 SEO에 집중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Trello : 생산성 플랫폼

https://trello.com/

 

Trello는 팀의 워크 플로우에 적합한 간단한 생산성 플랫폼입니다.

 

Trello의 장점 중 하나는 유연성입니다. 게시판, 목록 및 카드를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주석 및 첨부 파일을 추가하고 워크 플로의 단계를 색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과 단순성이 도구를 훌륭하게 만듭니다.

 

혹시 아이디어를 모아놓거나 또는 프로젝트 관리 도구가 필요하거나, 팀원들과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서 공유하거나 서로 의논하고 싶으시다면 Trello가 해결책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Dropbox : 파일 저장소

https://www.dropbox.com/?landing=dbv2

 

파일을 저장해놓고 싶은데 특히 내 컴퓨터가 작동이 안되면 중요한 자료들이 없어질까봐 두려웠다면 Dropbox는 필수입니다.

 

Dropbox는 웹 기반의 파일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핸드폰이든 데스크탑이든 태블릿이든 모든 자료를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핸드폰이나, 컴퓨터가 문제가 생겨도 자료들이 인터넷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소중한 자료가 절대 없어지지 않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에는 가끔 업로드한 파일들이 다른 기기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Dropbox는 업로드한 파일들이 다른 기기에서 안보이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Dropbox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모든 기기에서 업로드한 자료들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 OS X, Linux, Android, iPad, iPhone, BlackBerry 등의 기기에서도 Dropbox에 있는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LastPass : 아이디, 비밀번호 저장소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tayfocusd/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너무 많아서 기억하기가 힘들고, 그 많은 계정들을 관리하기도 어려운점을 느낀적이 많았을 것입니다. LastPass는 모든 암호를 기억하는 스트레스를 덜어 줍니다. 암호로 보호된 사이트를 직원및 계약자와 쉽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시스템의 일부에 액세스하려고 할때마다 LastPass를 통해 암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구에 액세스 할 수 있지만 실제 로그인 정보에는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암호를 업데이트하면 LastPass에서 암호가 변경되며 암호를 해지하지 않는 한 액세스가 유지됩니다.

 

팀과 함께 모든 마케팅 도구를 사용하여 공유 폴더에 추가하여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새 도구를 추가하거나 암호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해당 폴더를 공유한 모든 사용자가 컴퓨터에서 계속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엄청난 시간을 절약하고 암호를 이메일로 보내는 것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Mindnod : 마인드맵

https://mindnode.com/

 

마인드맵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Mindnod는 대표적인 마인드맵 툴입니다. 많은분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브레인스토밍을 할때 자주 쓰이는 도구입니다.

 

Mindnod도 다른 마인드맵 툴과 마찬가지로 내가 쓴 아이디어들을 비쥬얼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직관적으로 아이디어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테마를 적용해서 쉽게 기본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는데다가 선, 박스의 모양과 색 등을 편집하고 클립아트와 이미지로 표현력을 높일수 있다보니 예쁘고 보기좋은 나만의 마인드맵을 공유하기도 좋습니다.

 

만약에 다음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잃어버렸다면 Mindnod에 적힌 아이디어를 보고 떠올릴수도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사용하는 방법은 쓰는 사람에 따라 무궁무진합니다. 또한 그 매력에 푹 빠질것입니다.

 

Slack : 생산성 협업 도구

https://slack.com/

 

Slack은 아마도 많은 설명을 필요로하지 않을것입니다. 거의 모든 시장을 장악한 팀 채팅 및 공유 작업공간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젝트의 시작, 신입사원 채용, 코드배포, 판매계약 검토, 내년예산 확정, 다음 사무실 오픈 계획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조직내의 특정 부서 또는 프로젝트에 대한 공유 채널을 만드는 기능입니다. 즉, 팀과 고객이 자신의 그룹에 머물면서 특별한 방에서 서로 협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최고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각 문제를 체계적으로 처리함으로써 팀의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경쟁에 앞서 팀과의 협업을 효율적으로 지키기 위해 내가 좋아하는 마케팅 생산성 툴 중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