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애널리틱스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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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석 툴을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 분석 툴은 마케팅 팀이 노력을 개선하고 가치를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케팅 믹스의 모든 채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함께 보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데이터 과학자의 도움 없이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대시 보드는 마케팅 노력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와 경영진에게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의 핵심은 데이터 중심 의사 결정입니다. 올바른 마케팅 분석 툴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노력을 최적화하면 실패 없이 마케팅 목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데이터를 이해하고 마케팅 결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툴에 대해 소개합니다.

 

KissMetrics : 비즈니스의 핵심지표 분석

https://www.kissmetricshq.com/

 

KissMetrics는 고객에 대한 정보 및 고객이 웹 사이트 또는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접근하도록 설계된 행동 분석 도구입니다. 사용자가 모든 기능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알면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페이지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KissMetrics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서 변경한 내용이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A/B 테스트를 만들 수 있으며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변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KissMetrics는 효과적인 마케팅 대시 보드를 만들어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려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적합합니다. KissMetrics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전환율을 높이고 고객 참여를 높이며 전반적인 마케팅 결과를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내 비즈니스에 정말 중요한 지표들만 분석해보고 싶다면 KissMetrics를 주의깊게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KissMetrics는 방문자에 대해 알아야 할 지표와 방문자가 고객으로 전환되기까지의 핵심 지표들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해줍니다.

 

Hotjar : 히트 맵

https://www.hotjar.com/

 

Hotjar는 전환 유입 경로 분석, 등록 양식 분석, 피드백 설문 조사와 같은 몇 가지 효과적인 분석 기능이 있지만 주로 히트 맵 도구로 널리 알려진 올인원 디지털 분석 대시 보드입니다.

 

Hotjar의 히트 맵을 사용 하면 웹 사이트 방문자가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스크롤 동작 및 클릭 위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 방문 페이지를 업로드했는데 아직 성능을 모르는 경우 Hotjar을 사용하면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페이지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혼란스러워하는 위치 및 전환을 일으키는 요인(또는 전환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요소를 배치해야하는 위치와 관련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의 관심 영역을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정보 격차를 해결합니다.

 

Hotjar는 새롭거나 자주 변경되는 웹 사이트에 매우 적합합니다. Hotjar는 웹 페이지를 이해하기 위해 실질적인 데이터를 기다리지 않고 웹 페이지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방문자들이 당신의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Hotjar 툴을 통해 사람들이 실제로 어떤 것을 보고 있는지 히트 맵을 통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Crazy Egg : 히트 맵

https://www.crazyegg.com/

 

웹 사이트 디자인이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히트 맵 도구입니다.

 

방문자들이 당신의 비즈니스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Crazy Egg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대표적인 히트 맵 툴로서 사용자들이 특정 페이지에서 어디를 가장 많이 클릭하는지 비쥬얼로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Crazy Egg는 방문자들이 당신의 웹 사이트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합니다. 클릭하는 위치, 실제로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는 횟수 및 중지하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이 귀중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최상의 변형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razy Egg의 데이터를 분할하여 다른 소스의 사용자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 정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razy Egg는 새롭거나 자주 변경되는 웹 사이트에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HotJar와 마찬가지로 Crazy Egg는 방문자의 행동과 웹 사이트 또는 제품 사용 방법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Mixpanel : 이벤트 추적

https://mixpanel.com/

 

Mixpanel은 기업이 모바일 및 웹을 위한 최고의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성공적인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xpanel의 주요 목표는 웹 사이트, 제품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Android 및 iOS 모두)에서 수행 중인 작업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Mixpanel에 추가한 이벤트의 경우 카운트, 트렌드, 사용자가 사용한 순서 및 순서를 볼 수 있습니다.

 

Mixpanel의 주요 기능은 퍼널, 다양한 모바일 앱 변형에 대한 A/B 테스트 및 결과 추적, 섹션별, 개별 사용자 추적 및 선택된 이벤트의 트렌드 보기 등입니다. Mixpanel에서는 추적하고 집중하려는 작업을 정의해야 합니다. 코드 주석을 추가하거나 시각적 선택기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추적하려는 이벤트가 선택한 측정 항목과 함께 대시 보드에 추가됩니다.

 

Mixpanel은 제품 관리자를 위해 제작되었으므로 기능은 마케팅보다 제품 지향적입니다. 그러나 마케팅 팀에서도 특히 사용자 행동을 식별하고 유입 경로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Oribi :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툴

https://oribi.io/

 

Oribi Analytics는 기본적으로 개발자나 분석가에게 의존하지 않고 더 나은 마케팅 결과를 얻는 데 집중하고자 하는 마케팅 담당자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시간이나 경험이 없는 사용자가 자체 데이터 추적기 또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Oribi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보다 스마트하고 빠른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결과 중심 기능을 사용하면 정말 쉽고, 끝없는 보고서나 분석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Oribi는 웹 사이트 및 전환의 100%를 수동으로 정의하거나 코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웹 사이트의 모든 변경 사항은 Oribi에서 자동으로 추적하며 트렌드, 결과 변경 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사항과 함께 새로운 이벤트로 강조 표시됩니다. 또한 트렌드 알림 기능도 제공하므로 현재 사용자 기반에서 인기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자한다면 좋은 도구입니다.

 

Google Analytics : 구글 무료 분석 툴

https://marketingplatform.google.com/about/analytics/

 

Google에서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널리 사용되는 최고의 웹 사이트 분석 도구입니다. 특히 입문자라면 먼저 Google Analytics 툴을 사용해보고 용어들과 각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익숙해진 다음에 다른 유료 분석 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하고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어떻게 방문했는지,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Analytics에는 Google 애드워즈와 통합되어있어 보다 심도 있는 데이터로 캠페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약간의 기술이 필요하지만 솔루션 갤러리에서 미리 작성된 여러 보고서 중에서 선택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은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트래픽을 추적하려는 모든 마케팅 담당자에게 적합합니다. 이벤트, 전환, 성장 또는 판매가 주요 관심사인 경우 Google Analytics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위에서 언급한 이벤트 기반 중 하나를 사용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석 툴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빠르게 성장 시키려면 트래픽을 유도하고 해당 트래픽을 클라이언트로 변환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므로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마케팅 분석 툴은 블로그 게시물, 소셜 미디어, SEO 및 웹 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포함하여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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