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너무 느릴때, 너무 쉽게 해결 팁 7가지

반응형

 

갑자기 크롬이 평소보다 너무 느려지는 경우 황당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대로 따라 해 보시면 여러분의 성가신 문제를 한순간에 해결해 줄 것입니다.

 

너무 쉽게 해결하는 팁 7가지

아래 제가 제시하는 방안을 모두 다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부터 하나씩 시도해 보고 안될 경우 그다음 방법으로 해결될 때까지 시도하면 됩니다.

 

 1 : 불필요한 탭 모두 닫기

 2 : 필요하지 않은 크롬 앱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

 3 : 크롬의 '페이지 미리 로드' 활성화

 4 : 크롬 캐시 삭제

 5 :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6 : 크롬에서 PC에 멀웨어(malware)가 있는지 확인하고 브라우저 재설정

 7 : 크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팁 1 : 불필요한 탭 모두 닫기

크롬에서 탭이 너무 많이 열려 있으면 크롬 속도 저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각 탭은 자체 프로세스를 열고 PC에 많은 리소스를 소비하므로 크롬 속도 저하 문제가 발생합니다.

 

크롬이 소비하는 리소스 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동시에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권한을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탭을 모두 닫은 후, 크롬 속도 저하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속도 느림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 필요하지 않은 크롬 앱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

크롬에서 인터넷을 서핑할 때 크롬의 앱 및 확장 프로그램도 많은 리소스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앱 및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하여 속도 느림 문제가 계속 지속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도구 더보기'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2.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평소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익스텐션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토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나중에 사용하고 싶으면 익스텐션의 토글 버튼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크롬 앱 및 확장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한 후에 크롬 속도에 차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수정으로도 크롬의 속도 느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3 : 크롬의 '페이지 미리 로드' 활성화

크롬의 '페이지 미리 로드'는 크롬이 더 빠른 인터넷 사용과 검색을 위해 페이지 로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미리 로드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아래 지침을 따라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1.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페이지의 아래에 '고급' 섹션으로 들어갑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섹션에서 '더 빠른 인터넷 사용과 검색을 위해 페이지 미리 로드'라는 섹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지를 보다 빠르게 로드하는 기능입니다. 옆에 있는 토글 기능을 켭니다.

 

3. 이 기능을 켠 다음, 크롬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줍니다. 

 

여러분을 괴롭혔던 크롬의 속도 느림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계속 지속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크롬의 캐시를 삭제하기 바랍니다.

 

 4 : 크롬  캐시 삭제

캐시는 사이트에 접속할 때 이전에 방문했던 정보를 저장해 두었다가 다시 방문했을 때 더 빨리 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지만, 반면에 캐시가 너무 많이 쌓여서 크롬이 너무 느려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캐시를 삭제해주는 것이 브라우저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입니다. 크롬의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1. 크롬이 열린 상태에서 단축키 Ctrl + Shift +Delete(방향키 위에 있는 버튼)를 모두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크롬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라는 팝업 창이 뜹니다.

 

2. '전체 기간'으로 선택해 준 다음, 아래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에 체크를 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크롬 캐시 삭제가 수 초 이내에 진행되면서 팝업창은 종료됩니다.

 

3. 크롬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줍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대부분 크롬의 느림 문제는 해결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크롬 브라우저 느림 문제가 성가시게 괴롭힌다면 아래 해결할 수 있는 팁이 더 있으니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5 :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화면에 표시되는 여러 효과를 CPU 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혹은 그래픽 칩셋과 분담하여 처리해서 복잡하게 구성된 웹사이트 화면을 표시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내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거나, 그래픽카드 사양이 낮거나, 그래픽 드라이버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경우 브라우저 속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검색 창에서 "하드웨어"를 입력하고 엔터 치면, 시스템 설정 화면으로 바뀝니다. 여기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의 토글 기능을 끕니다. 그리고 크롬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줍니다.

 

 6 : 크롬에서 PC에 멀웨어(malware)가 있는지 확인하고 브라우저 재설정

간혹 크롬이 악성코드 멀웨어(malware)의 영향을 받는 경우 브라우저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크롬에서 PC에 멀웨어(malware)가 있는지 확인한 다음,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정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검색 창에 '재설정'을 입력하고 엔터 치면, 사용자 설정의 '재설정 및 정리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컴퓨터 정리'를 클릭합니다.

 

3. 악성코드 멀웨어(malware)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유해한 소프트웨어 찾기'에서 '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4. 만약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5. 악성코드 멀웨어(malware)를 제거한 후,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6. 검색 창에 '재설정'을 입력하고 엔터 치면, 사용자 설정의 '재설정 및 정리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합니다.

 

7.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정한 후에는, 확장 프로그램에서 신뢰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방법을 모르는 경우, 팁 2를 참고하여 신뢰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토글 버튼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단계되로 설정 했는데도 크롬의 느려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기 바랍니다.

 

 7 : 크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크롬이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브라우저가 느려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본인의 계정 아이콘 옆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도움말'을 눌러서 'Chrome 정보'를 선택합니다.

 

2. 크롬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크롬을 다시 시작하라는 버튼이 뜹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고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7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한 후, 크롬 속도에 변화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여러분의 크롬이 너무 느려지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였다고 생각되시면 ♥공감하기와 구독하기를 꼭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