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때 상단, 하단 광고 삽입은 비교적 쉽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선택해서 간단하게 처리하면 됩니다. 일일이 페이지마다 코드를 삽입하는 게 아니라 전체 html 한 곳에서 지정해주면 각 포스팅의 상단과 하단에 광고들이 알아서 들어가기 때문에 수고를 훨씬 들어줍니다.

 

하지만 포스팅이 길어지다 보면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고 싶어 집니다. 근데 문제는 상단, 하단 광고처럼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이 작업은 포스팅마다 일일이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두개 만들어놔야 합니다. 그리고 그 코드들을 일일이 포스팅한 글들을 열어서 본문중 원하는 적당한 곳에 코드를 붙여 넣기를 해야 합니다.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고 나서 곧바로 확인해 본 결과 PC랑 스마트폰에 잘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중간 광고가 보이지 않고 그 자리에 휑하니 하얀 공백만 빈칸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광고가 적응되는 시간이 좀 걸리는가 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광고가 제대로 나타날거라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광고는 나타나지 않고 하얀 공백만 나타났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정말로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원인과 이유를 찾기 위해 본문 중간 광고 코드를 붙였을 때 코드와, 광고가 사라졌을 때의 코드를 같이 비교해서 눈 빠지게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해당 광고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코드 부분을 클릭하면 코드 전체가 자동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그대로 붙여 넣기 하면 "<script> ~~ </script>" 이렇게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코드 통째로 완전하게 붙게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그런데 본문 중간 광고가 안나타나기 시작한후 코드를 보니, 원래 제가 붙였던 코드 소스가 그대로가 아니고 어느 특정 부분 "<ins class="adsbygoogle" ~~~~~ ></ins>" 사라져 버린 것입니다. 정말 황당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이건 그냥 제 생각인데 포스팅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이리저리 배치하면서 html 소스에서 코드가 엉키는 버그 현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막상 글 중간에 광고 코드를 넣고 나서 계속해서 글 내용이나 타이틀, 이미지 등 수정하다 보면 의도와 다르게 타이틀도 다른 형태로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제 생각은 포스팅 글을 완전히 끝낸후에, 최종적으로 마지막에 본문 중간 광고 코드를 넣고 나서 다시 한번 html 수정에서 광고 코드를 확인한 후에 발행하는 것이 최상책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html에서 광고 코드를 삽입한 후 기본 모드에서 볼때, 코드 넣은 부분이 다음과 같이 두 개의 블락에 스크립트가 들어간 이미지로 보여져야 코드가 제대로 붙여진 것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안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

 

만약 html 수정 모드에서 원래 붙였던 코드 중 일부가 사라졌더라도, 기본 모드에서는 하얗게 공백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html 코드에서 '본문 중간 광고' 코드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 보는 습관을 가져야합니다!

 

유익한 정보였다고 생각되시면 ♥공감하기와 구독하기를 꼭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